4.2 KT Cloud CDN Standard FAQ

Q. Streaming 방식에 대한 제약은 무엇인가요?
  • 원본 컨텐츠 서버로 KT Cloud storage의 파일박스만 사용이 가능하며, 파일박스 접근권한 설정을 공개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스트리밍 가능 파일 형식은 H.264/AAC Codec을 사용한 MP4 파일로 제한됩니다.
Q. 다른 CDN을 사용하다가 옮겼는데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 기존에 사용량이나 트래픽이 높은 경우 사이즈가 큰 컨텐츠(2GB 초과)를 사용하셨다면,
    캐시된 컨텐츠가 없는 상태이므로 CDN 서버가 컨텐츠를 캐시 할 때 까지는 원본서버로 요청과 트래픽이 발생하여 시스템 부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전에 지원이 가능하오니, 서비스 신청 이전에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CDN을 사용하는데도 사용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게 부하가 큽니다.
  • 컨텐츠 만료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T Cloud CDN 서비스를 담당하는 웹 캐시서버는 원본 컨텐츠가 갱신되었는지 여부를 1일마다 확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갱신주기 보다 짧거나 길게 설정을 하셔야 할 때는 웹 서버에서 컨텐츠 타입별 또는 디렉토리별로
    Cache-Control 또는 Expires와 같은 설정을 하시면 관리가 용이합니다. 

    CDN 서비스에 제공되는 웹 캐시서버는 원본서버에서 응답하는 컨텐츠의 만료기간을 더 우선으로 하고 있으므로 원본 서버의 설정을 따르게 됩니다. 
    갱신주기를 짧게 설정하는 경우 캐시서버가 원본서버로 갱신여부를 자주 질의하게 되므로  CDN 서비스를 이용하는 효과가 낮아 질 수 있어,
    웹 서버 설정시 충분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Q. CDN 캐시서버가 원본 컨텐츠 서버(Origin Server)에 접속하지 못합니다.
  • 방화벽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방화벽에서 CDN 캐시서버 IP를 ACL에 허용해 주셔야 합니다. 
    이 절차가 빠진 상태에서 서비스를 개통하게 되면 방화벽에서 캐시서버의 요청을 차단해 서비스가 단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PS 및 웹 방화벽 등 웹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안 장비에 대해서도 화이트 리스트 등록 또는 ACL 허용이 필요합니다.

    간혹, 캐시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작시기에는 방화벽에서 캐시서버 IP가 허용되도록 설정을 하였지만
    ACL의 정책 만료기간이나 방화벽 특성에 따른 탐지오류로 인해 다시 차단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도 있으므로
    이러한 우려가 없도록 ACL 허용 설정에 대해 정확한 룰셋 적용을 해 주셔야 합니다. 
    캐시서버가 웹 서버로 문제없이 연결될 수 있어야 안정적인 웹 캐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