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선박/화물 추적, 도착 시간 예측을 제공하는 혁신적 해상 교통 플랫폼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에 따라 맞춤화된 실시간 해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SVMP (SeaVantage Maritime Data Platform)
분 단위의 교통 정보가 제공되는 육상, 항공과는 달리 해상운송에서는 아직도 배의 정확한 도착시간을 알기 어렵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세계 교역의 약 90%가 바다를 통해 움직이지만, 여전히 해상에서 움직이는 선박과 화물의 위치와 도착시간에 대한 정보는 터무니없이 부족하고 부정확하기만 합니다.
SeaVantage의 SVMP를 통해 고객사들은
- 선박의 도착시간을 정확히 예측하고
- 현재 화물의 위치를 추적하며
- 선박 크기 및 선종 별로 항해 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축적된 선박 위치 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구축된
- 전세계 항로 네트워크 MTN (Maritime Traffic Network)
- 선박 도착 시간 예측 정보 PTA (Predicted Time of Arrival) 등실시간 정보를 통해 효율적인 해상운송 관리 및 계획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TA vs. PTA
SeaVantage의 PTA (Predicted Time of Arrival)은 정확도가 낮은 기존의 ETA 대신 해상운송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변수들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한 선박 도착 시간을 제공합니다.
10년 이상의 과거 선박 항로 데이터 보유
SVMP의 고도화된 선박 항로 정보의 원천은 SeaVantage가 보유한 과거 10년치 이상의 선박 운항 정보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실시간 해양 운송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SVMP의 정확성은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선박 종류 및 크기 별 항로 검색
컨테이너, 벌크 선 등 각각 다른 선종 및 선박 크기에 상응하는 항로를 보여줍니다.
더욱 정확한 선박 도착 시간 예측
기존 해상운송에서 이용되는 AIS기반 ETA(Estimated Time of Arrival)정보는 선사의 과거 경험과 단순한 계산에 의존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현저히 낮습니다.
SeaVantage의 PTA (Predicted Time of Arrival)는 10년 이상 축적된 해상운송 관련 빅데이터 + 날씨 알고리즘 + 항로 및 항구 분석 등을 통해 더욱 정확한 선박 도착 정보를 제공합니다.
선박 크기/종류별로 전세계 항로를 한 눈에
컨테이너, 벌크 선 등 각각 다른 선종 및 선박 크기에 상응하는 항로를 보여줍니다.
PTA (Predicted Time of Arrival) – 선박 도착 시간 예측
과거 경험과 단순 계산에 의존하는 AIS ETA와 달리 SeaVantage의 PTA는 선박 운항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변수들을 분석하여 더욱 정확한 선박 도착 시간을 제공합니다.
MTN (Maritime Traffic Network) – 전세계 항로 네트워크
과거 10년 이상의 AIS 데이터를 분석하여 선박들이 실제 이용하는 항로를 보여주는 항로네트워크입니다.
Tracking & Routing – 선박 항로 추적 & 라우팅 정보
컨테이너, 벌크 선 등 선종/선박 크기 별로 세분화된 항로 검색 및 실시간 선박 추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포워딩 업체들을 위한 SV Container, 화주들을 위한 SV Bulk & Tanker, 항구 및 터미널 운영 업체들을 위한 SV Terminal,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